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My Best Friend's Wedding)'영화 줄거리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My Best Friend's Wedding)'은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가 연기한 줄리안 포터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줄리안은 성공한 음식평론가로 더모트 멀로니(Dermot Mulroney)가 연기한 그녀의 대학시절 9년 동안 사귀다 헤어진 스타일리시한 친구 마이클로부터 충격적인 전화를 받습니다. 이 두 사람은 깊이 사귄 연인이었지만 친구로 남기로 했고, 둘 다 결혼할 상대가 없으며 그때 다시 둘이 만나서 결혼하자고 약속을 한 사이입니다. 그러나 오랜만에 걸려온 반갑지만 예상치 못한 마이클의 전화는 그녀는 충격을 받습니다. 어쩌면 마음속에 담아 두고 있던 남자인 마이클이 결혼한다는 얘기를 들으니 그녀는 가슴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결혼식은 불과 며칠밖에 남지 않았고, 그녀는 그를 만나기 위해 비행기 타는 것을 끔찍하게 싫어함에도 곧장 그에게로 날아갑니다. 오랜만엔 만난 그는 여전히 멋졌고, 그녀의 약혼녀 키미는 정말 예상치 못하게 너무 예쁘고, 사랑스럽고, 순수하고, 거기에다 똑똑하고, 집안 또한 훌륭해서 줄리안을 더욱더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그의 결혼을 막고 자기가 대신 마이클과 결혼하려고 결심하고 날아갔지만, 사랑스러운 약혼녀와 그녀의 가족을 만나고 나니 마음이 더 복잡해졌습니다. 마이클의 약혼녀 역은 그 시절 전성기를 구가하던 캐머런 디아즈(Cameron Diaz)가 열연했습니다. 키미의 아버지는 미국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구단주이고, 키미 또한 시카고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결혼식을 위해 모인 그녀의 가족 또한 대가족의 재미있고 유쾌한 사람들이며 줄리안은 그녀의 가족들과 함께 있으면서 키미뿐만 아니라 그녀의 가족들에게도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지만 마이클을 놓칠 수 없었던 줄리안은 계략을 써서 그녀의 편집장이자 게이친구인 루퍼트 에버렛(Rupert Everett)이 연기한 조지를 끌어들입니다. 그와 공모하여 줄리안과 조지가 결혼할 사이이며 서로 뜨겁게 사랑하는 사이라는 것을 연기합니다. 조지의 멋진 외모와 말솜씨, 사교성은 마이클에게 질투심을 유발하고 줄리안의 계약이 성공할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계략은 번번이 실패로 끝나고 결혼식 당일 마지막으로 줄리안 마이클에게 고백하고 이들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그러나 마이클과 키미는 진심으로 서로 사랑하고 있었고, 줄리안의 수많은 계략에도 지혜롭고 사랑스럽게 매 순간을 대하는 키미를 보면서 줄리안도 결국 이 둘을 축복해 주게 됩니다 결국 마이클과 키미는 결혼을 하고 줄리안은 외롭게 피로연장에 남지만 조지는 그런 그녀를 춤으로 위로해 줍니다.

     

    주요 배우

    1997년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는 전 세계적인 흥행을 가져온 이 영화에서 캐머런 디아즈(Cameron Diaz)가 키미 월리스를 연기한 것은 그녀의 필모그래피에 중요한 순간이었고, 그녀를 열정적이고 전도유망한 재능 있는 여배우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주었습니다. 이 영화는 로맨틱한 슬랩스틱스타일의 유머러스한 영화들이 많이 만들어지는 시기에 개봉되었고, 그녀의 키미역할은 그녀 자체의 사랑스러움에 더해 캐릭터와의 연계성으로 영화에 신선하고 사랑스러운 요소를 더해주었습니다. 그녀는 캐릭터에 진정한 매력과 순수함을 불어넣어 키미를 끊임없이 호감을 갖게 만듭니다. 키미는 줄리안의 더 복잡하고 감정적으로 묘사된 캐릭터와 달리 달콤하고 사랑스러울 정도로 순진한 캐릭터로 묘사됩니다. 그녀가 키미를 묘사한 장점 중 하나는 키미의 순수함과 현명함 사이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가 줄리안과 마이클 사이의 친밀함을 두려워하게 되면서, 그녀는 키미의 취약함과 혼란을 진정성으로 전달합니다. 그녀의 표정과 몸짓 언어는 키미의 감정 여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관객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는 캐릭터를 만들어냅니다. 나머지 출연진들, 특히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와의 케미스트리는 그녀 연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입니다. 키미와 줄리안 사이의 역동성은 영화의 긴장감과 소란스러운 순간들의 중요한 줄기를 형성합니다. 키미는 줄리안에 대항하며,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관계의 역동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격과 사랑에 대한 접근 방식 측면에서 두 캐릭터 사이의 불일치는 영화의 동료애와 로맨틱한 계략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해줍니다. 그녀는 이 영화의 성공이전 1994년 이미 짐 캐리(Jim Carrey) 주연의 세계적인 흥행을 했던 코미디 영화 '마스크(The Mask)'로 전설적인 데뷔를 했습니다. 그녀의 첫 등장 장면만으로도 전 세계 남자들은 열광했으며, 이 영화 한 편으로 그 녀는 일약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신인 여배우가 되었습니다. 영화 '마스크(The Mask)'의 성공 이후 1997년 그녀를 로맨틱 코미디영화의 대표인물로 각인시켜 준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My Best Friend's Wedding)'에 출연하게 됩니다.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라는 할리우드 대배우와 같이 나오지만 스크린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존재감과 그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도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There's Something About Mary)'(1998), '애니 기븐 선데이(Any Given Sunday)'(1999), '존 말코비치 되기(Being John Malkovich)'(1999), '미녀 삼총사(Charlie's Angels)'(2003), '갱스 오브 뉴욕(Gangs of New York)'(2002) 등 여전히 사랑스러운 로맨틱 코미디와 더불어 작품성 있는 영화에 비중 있는 배역으로 연기를 펼쳐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마틴 스코세이지(Martin Scorsese) 감독의 ''갱스 오브 뉴욕(Gangs of New York)'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와 다니엘 데이 루이스(Sir Daniel Day-Lewis)와 같은 인정받는 배우들과 함께 출연해 그녀 자신의 배우로서의 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에 대한 설명은 이전 영화 '노팅힐(Notting Hill)'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총평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고전이 된 이 영화는 P.J. 호건(P. J. Hogan)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이 영화에 대한 반응은 대체로 호의적입니다. 서사구조와 이야기의 흐름이 뻔히 예상되는 다른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와는 다른 길을 가고 있는 이 영화는 그만큼 오랫동안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의 결혼을 깨부수려 하는 대상이나 그 과정에서 보여주는 조연들의 역할모형은 전형성을 탈피하여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줄리안의 거짓 약혼녀로 등장하는 인물이 그냥 친구가 아니라 게이라는 설정, 줄리안의 의도를 알고 그녀와 대치하는 사랑스러운 키미의 캐릭터, 결국 줄리안의 바람대로 결혼이 깨지지 않는 설정 등 기존 로맨틱 드라마의 공식을 약간씩 비틀어주는 설정이 관객들에게 쾌감을 주며 이 영화를 더 사랑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매력은 재치 있는 유머, 매력적인 줄거리, 그리고 출연진의 매력적인 연기에 있습니다. 특히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는 복잡한 삼각관계에 놓인 초현실적인 캐릭터 줄리안을 묘사하여 찬사를 받았습니다. 출연진 간의 케미스트리, 특히 로버츠와 디아즈 사이의 역동성은 일반적인 남녀사이의 케미스트리가 아니라 같은 여성끼리의 갈등과 연대, 공감의 묘사를 보여주어 영화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으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제작에 불을 지펴 1990년대 후반 비슷한 영화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영화의 흥행 성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되는 영화의 매력과 함께 로맨틱 코미디계의 고전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비평가들은 영화의 영리한 대본과 강력한 연기, 그리고 주연 배우들 간의 케미스트리를 칭찬했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서사에 대한 영화의 독특한 해석은 기존 관습을 뒤틀며 흥미로운 캐릭터와 이야기들을 추가하여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캐머런 디아즈(Cameron Diaz)의 매력과 사랑스럽고, 소란스러운 키미 연기에 호평을 보냈습니다. 비평가들은 그녀의 묘사가 영화에 순수함과 호감을 더해주었으며, 이는 더 복잡한 줄리안의 캐릭터와 대척점에 있지만 훌륭한 조화를 이뤘다고 언급했습니다. 로널드 베이스(Ronald Bass)가 쓴 이 대본은 비평가들에게 결정적인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줄거리의 현실적이고 변화무쌍한 특성은 잘 짜인 대화와 결합되어 영화를 다른 로맨틱 코미디와 차별화시켜 주었습니다. 유머와 진정한 감정의 순간을 혼합하는 이 영화의 능력은 비평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긍정적인 비평에 기여했습니다. 언제 꺼내보아도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영화이고 재미와 사랑, 우정, 그리고 관계의 예측 불가능성을 심각하지 않게 보여준 세대를 뛰어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전설로 영원히 남아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