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멜리에(Le Fabuleux Destin d'Amlie Poulain)'영화 줄거리

    장 피에르 주네(Jean-Pierre Jeunet) 감독의 '아멜리에((Le Fabuleux Destin d'Amelie Poulain)'는 변덕스럽고 사랑스러운 프랑스 영화입니다. 아름답게 촬영된 파리의 곳곳을 탐험하며 이야기는 진행됩니다. 이 이야기는 그림 같은 상상력과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에 대한 기쁨을 느끼는 젊은 여성인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가 연기한 고혹적이고 수줍음이 많은 아멜리에 폴랭(Aemlie Poulain)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녀는 그 유명한 파리에 위치한 몽마르트르 언덕의 거리 모퉁이의 한 카페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를 둘러싼 인물들도 그녀와 같이 특이하고, 사랑스러운 인물들로 묘사가 됩니다. 의사인 아버지와 교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아멜리에는 아빠를 보면 심장이 뛰는 사랑스러운 딸이 병이 있어서 그렇다고 잘못판단한 아빠에 의해 집에서 교사인 어머니에게 교육을 받으며 자랍니다. 세 가족과만 쭉 살아와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주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을 취미로 삼았던 그녀는 엄마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결국 독립하게 되고, 카페에서 일을 하며 혼자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줍음 많은 그녀는 특이한 것을 발견하고, 주변사람을 도와주는 것에 기쁨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녀의 아파트에서 날고 오래된 철제 보물 상자를 발견하면서 그녀의 삶은 변화합니다. 집주인과 주변사람들에게 물어서 그 상자의 주인을 알아내게 되고, 공중전화 부스에서 상자의 주인이 물건을 찾아가게끔 현명하게 유인합니다. 그 상자를 발견한 중년의 남자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기적 같은 일이라면서 놀라워합니다. 그 상자를 주인에게 돌려주는 기쁨에 영감을 받은 그녀는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파격적인 방법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에 전념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녀가 주변사람들에게 작은 친절한 행동들을 몰래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그녀는 이웃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녀 또한 남모르게 하는 선행에 기쁨을 느낍니다. 젊고 사랑스러운 그녀는 남몰래 남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정작 자신은 외롭고, 누군가 사랑할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남들이 버린 증명사진을 모아서 작품을 만드는 변덕스럽고 사랑스러운 젊은 남자 마티유 카소비츠(Mathieu Kassovitz)가 연기한 니노 퀸캄포아를 알게 됩니다. 그녀는 그를 눈여겨보게 되고 결국 사라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녀는 니노에게 호감이 있지만, 내성적이고 수줍은 성격 때문에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멀리서만 지켜봅니다. 그러다 그가 앨범을 떨어뜨리게 되고, 이를 모르게 돌려주려 하다가 결국 그에게 정체가 발각됩니다. 니노가 그녀의 집을 찾아가지만 부끄러운 마음에 그를 돌아가게 만들지만 그녀가 도와준 주변사람들의 응원과 격려로 결국 그 둘은 만나게 되고 사랑하게 됩니다.

     

    주요 배우

    이 사랑스러운 영화의 중심에 있는 역동적인 버팀목인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와 마티유 카소비츠(Mathieu Kassovitz)는 종합적으로 그리고 포괄적으로 영화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이 상징적인 프랑스 영화에서 그들의 협력은 그들을 초국가적인 스타덤에 올려놓았고, 그들의 엄청난 재능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변덕스럽고 사랑스러운 아멜리에 폴랭(Aemlie Poulain)에 대한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의 묘사는 상당히 고혹적입니다. 그녀는 영화의 캐릭터에 아이 같은 순진함, 변덕스러운 매력, 그리고 동정심 있는 착한 심성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그녀의 커다란 무언가를 감추고 있는 것 같은 눈과 전염되는 미소는 관객들을 그녀의 세계로 끌어들여, 관객들로 하여금 그녀의 여행에 공감하게 만들고 그녀의 행복에 뿌리를 내리게 합니다. 그녀의 연기는 다양한 감정을 뉘앙스와 진실성으로 능청스럽게 전달하는 탁월한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를 넘어, 그녀의 필모그래피 내내 다채로운 역할을 소화하는 그녀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Coco Before Chanel"과 같은 영화에서, 그녀는 복잡하고 색다른 캐릭터를 묘사하는 그녀의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의 섬세함, 우아함, 그리고 화려한 스크린의 존재감은 이들 영화에서 모두 그녀를 빛나게 해 줍니다. 이 영화 이후 그녀는 영화계에서 연기를 넘어 재능, 아름다움, 그리고 지성의 독특한 조합을 나타내는 프랑스 영화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반면, 마티유 카소비츠(Mathieu Kassovitz)는 영화를 흠잡을 데 없이 기분 좋게 만든 유혹적이고 열정적인 니노역을 잘 소화했습니다. 스크린에서 오드리와 그의 캐미스트리는 눈에 띄었고, 전 세계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킨 러브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그에게 그저 그의 다면적인 경력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배우, 감독 그리고 시나리오 작가로서, 그는 프랑스 영화계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La Haine"(1995)에서, 그는 심오하고 원초적인 연기를 펼쳤고, 그의 캐릭터의 강렬함과 좌절감을 관객들에게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The Crimson Rivers"(2000)와 "Gothika"(2003)와 같은 영화에서 그의 창조적인 기량을 보여주며, 연기와 감독 사이를 자유롭게 오고 가는 그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와 마티유 카소비츠(Mathieu Kassovitz)는 이 영화를 통해 그들의 경력에 예술적인 기준과 영화의 정의를 내려준 것과 동시에, 관객들에게 스크린의 마법을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이전에 그저 유망한 프랑스여배우 중 한 명이었던 오드리는 이 영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고, 프랑스 영화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이 후 두 남녀 배우는 전 세계의 저명한 영화감독들과 함께 일하게 되었고, 다양한 문화의 다양한 작품을 찍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화 총평

    이 영화는 2001년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광팬을 만들고 프랑스 영화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영화계에 길이 남을 걸작입니다. 종종 현대판 고전으로 칭송되는 변덕스러운 이 프랑스 영화는 관객들의 마음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비평가들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았으며 장 피에르 주네(Jean-Pierre Jeunet)는 이 전의 영화들로 평가받은 선각적인 감독으로서의 캐릭터를 확고히 했습니다. 얀 티어센의 고혹적인 사운드 트랙의 아코디언 연주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영화는 관객들을 마법, 경이로움, 그리고 진실된 감정의 세계로 떠나게 해 줍니다. 초현실주의, 사랑, 그리고 코미디의 영화의 독특한 조합은 모든 세대의 관객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시간을 초월한 영화적 경험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영화의 가장 중요한 성과 중 하나는 배우들에게 어린아이 같은 경이로움을 이끌어내는 능력입니다. 아멜리에의 변덕스러운 모험은 관객들이 서로 간 믿지 못하는 것을 멈추고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을 포용하도록 초대하는 꿈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친절한 작은 행동과 사람들의 상호 연대에 대한 이야기의 초점은 보편적인 공감을 갖게 하며 크레디트 롤이 다 올라간 이후에도 관객들의 가슴속에 오래 지속되는 따뜻하고 흐릿한 느낌을 남깁니다.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에 의해 우아함과 매력으로 묘사된 아멜리에 캐릭터는 전 세계 팬들이 아끼는 상징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연기는 그녀의 사랑스러운 눈과 전염되는 미소를 통해 광범위한 감정을 전달하였으며 마티유 카소비츠(Mathieu Kassovitz)와의 영화 속 연인으로서의 조화는 영화의 로맨틱 분위기에 깊이를 더하고 관객들이 캐릭터를 더 사랑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영화는 개봉 이후 지속해서 오랜 시간 동안 계속해서 헌신적인 팬들과 이 영화의 중독자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비평가들도 이 사랑스러운 영화에 대부분 극찬을 보냈습니다. 이 영화가 가진 매력은 희석되지 않고 지금까지도 지속되어 역대 최고 영화를 뽑는 각종 매체의 목록에 항상 최상위를 차지하는 영향력 있는 영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장 피에르 주네(Jean-Pierre Jeunet)의 매혹적인 서사와 혁신적인 시각적 촬영의 브루노 델보넬과 얀 티어센의 창조적인 사운드 트랙이 결합하여 감각적 아름다움의 끝판왕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감독의 인간적인 유대감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면서도 서사에 그림의 감각을 주입하는 그의 능력은 광범위하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창의적인 카메라 각도, 복잡한 세트 디자인,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예리한 눈으로 특징지어지는 그의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은 그를 영화 세계에서 독창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해 주었습니다. 감독은 1953년 9월 3일 프랑스 로앙에서 태어났고 그의 초기 경력은 Marc Caro와 많은 작업을 했으며 그들은 "Delicatessen"(1991)과 "The City of Lost Children"(1995)과 같은 시각적으로 뛰어난 영화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물론 '아멜리에((Le Fabuleux Destin d'Amelie Poulain)'를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것은 더 말이 필요 없는 사실입니다. 이 영화는 세월이 흘러도 이 영화를 한 번 본 사람들이라면 잊지 못할 최고의 명작으로 남아있을 것이며, 프랑스 영화의 매력을 마음껏 보여준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기억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