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영화 줄거리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는 사랑, 진실성, 특별한 구원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면서 스포츠 매니지먼트 세계의 냉혹한 현실을 보여준 이제는 고전이 되어버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도덕적 각성과 그가 일을 운영하는 방식을 바꾸기로 결정한 성공적인 스포츠 에이전트인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제리 역은 지금도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남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톰 크루즈(Tom Cruise)가 열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리는 자신이 깨달은 회사의 이익이 아니라 사람중심의 경영으로 돌아가야 된다고 직접 업무지침서를 만들고 이를 직접 회사동료들에게 전달해 주면서 자신의 생각을 이해시키려 합니다. 그러나 이런 행위로 인해 제리는 회사로부터 해고됩니다. 호기롭게 회사를 나가면서 자신과 함께 같이 나갈 사람이 없냐고 묻던 그는 이내 냉혹한 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아무도 그와 함께 나가서 신생 매니지먼트에 몸담을 사람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나가려던 찰나 평소 제리에게 큰 호감을 가지고 있었던 도로시 보이드가 자신이 함께 가겠다고 손을 듭니다. 도로시 역은 르네 젤위거(Rene Zellweger)가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 명의 지원군을 얻은 제리는 열정적으로 신생 스포츠 매니지먼트 회사를 시작하지만, 그에게 남은 프로 선수는 쿠바 구딩 주니어(Cuba Gooding Jr.)가 열연한 로드 티드웰뿐입니다. 초대형 신인 선수가 있었지만 그도 결국 제리의 상황을 인지하고 제리가 몸담았던 대형 스포츠 매니지먼트 에이전트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에 실망한 제리는 로드에게 집중을 하지만 로드의 다혈질적이고 이기지적이며 돈밖에 모르는 성향은 다른 프로 미식축구 구단들이 그와의 계약을 꺼리게 만듭니다. 제리와 로드는 서로가 필요하지만 서로의 어려운 상황 때문에 투닥거리게 되고 제리는 로드에게 진심을 말하게 됩니다. 로드가 프프로팀들부터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를 직설적으로 이야기하고, 로드는 제리에게 화를 내며 자리를 떠납니다. 그러나 이 사건을 계기로 로드는 각성을 하게 되고 현재 뛰고 있는 팀에서 계속해서 멋진 경기들을 보여주게 되고, 주변 동료들과도 잘 지내게 됩니다. 제리와 함께 새로운 회사를 시작하게 된 도로시는 열심히 제리의 일을 돕지만 재정적으로 회사는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았고 홀로 아들을 키워야 하는 그녀에게 안정적인 직장이 필요했습니다. 다른 곳으로 떠나려는 그녀의 말에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한 제리는 엉겁결에 청혼을 하고 이 두 사람은 갑작스러운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제리는 갑작스러운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며 도로시와의 거리를 두고 일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이를 느낀 도로시는 잠시 별거를 제안하고 그는 이를 받아들입니다. 로드는 계속해서 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결국 중요한 경기에서 마지막 터치다운을 이끌어내면서 일약 스타로 떠오릅니다. 경기장에서 잠시 의식을 잃고 쓰러졌던 로드는 깨어나서 울면서 제리를 찾게 되고, 두 사람은 감격적인 포옹을 합니다. 이 장면은 수많은 카메라에 담겨 사람들에게 퍼져나갑니다.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선수와의 관계가 단순히 이익관점의 관계가 아니라 인간적인 관계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그리고 그 주인공이 바로 제리라는 사실이 미국 전역을 통해 중계가 되면서 제리는 다시 재기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로드는 자신이 예상하던 연봉을 초월하는 대형 계약을 따내면서 일약 최고의 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로드의 가족들은 진심으로 로드를 걱정해 주었으며 축하해 주었고, 계속해서 이런 따뜻한 가족의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던 제리는 자신에게도 도로시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녀의 소중함을 간과했던 자신을 발견한 제리는 결국 도로시에게 전화를 걸고, 그녀의 집으로 달려갑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You Complete Me"라는 세기의 명대사를 남기며 이 둘은 사랑으로 재결합하게 됩니다.

     

    주요 배우

    말이 필요 없는 할리우드 하면 떠올리는 세계적인 스타 톰 크루즈(Tom Cruise)는 1962년 7월 3일 뉴욕 시라큐스에서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배우로 활동하면서 1980년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으로 떠올랐고, 그 이후로도 할리우드 영화의 아이콘으로서 그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수많은 대표 영화들이 있지만 토니 스콧(Tony Scott) 감독의 탑건(Top Gun)(1986)을 빼고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물론 톰은 이 영화 이전 많은 영화를 통해 인지도를 쌓고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신성이었지만, 비로소 이 영화를 통해 그는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 영화는 개봉 이후 시대를 상징하는 영화가 되었으며 이 영화 이후 그는 현재까지 미국을 대표하는 영화배우로서의 입지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가 출연한 영화 제목만 봐도 그가 얼마나 할리우드 대표배우로서의 경력을 이어나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화 탑 건의 성공 이후 그는 '컬러 오브 머니(The Color of Money)'(1986), '칵테일(Cocktail)'(1988), '7월 4일생(Born on the Fourth of July)'(1989), '폭풍의 질주(Days of Thunder)'(1990), '어 퓨 굿 맨(A Few Good Men)'(1992), '뱀파이어와의 인터뷰(Interview With The Vampire: The Vampire Chronicles)'(1994)등 엄청난 흥행작품에 출연하며 최고의 경력을 이어 나갑니다. 그는 이 시기 영화배우로서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에도 뛰어들어서 또다시 성공을 하게 됩니다. TV시리즈가 원작인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1996)을 영화로 만들면서 지금까지 성공적인 시리즈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시작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 이후에도 폴 토머스 앤더슨(Paul Thomas Anderson) 감독의 '매그놀리아(Magnolia)'(1999)에서 보여준 연기로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최고의 연기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 (2001)에서는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이후 카메론 크로우(Cameron Crowe) 감독과 다시 의기투합하여 정체성과 현실에 대한 주제를 잘 보여주었고, SF 블록버스터 '우주전쟁(War of the Worlds)'(2005)에서는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감독과 팀을 이루었습니다. 외계인의 침공에 맞서는 아버지를 실감 나게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의 묘사는 그 영화에 인간성의 부캐를 더했고, 팔로어십과 관련성 있는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황의 강도를 전달하는 그의 능력에 대해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후의 수많은 영화들에서 펼친 그의 연기는 그의 할리우드에서의 영향력과 세계적인 스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네 젤위거(Rene Zellweger) 또한 이 영화를 통해 일약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배우가 되었으며, 성공적인 배우 인생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 배우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 진행될 다른 영화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총평

    이 영화는 간단하게 '사랑, 야망, 구원'에 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사랑, 스포츠 드라마, 코미디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관객들에게 선사한 영화적인 보석으로 남아 있으며, 여전히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영화에서 사랑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준 르네 젤위거(Rene Zellweger)가 연기한 도로시와 그의 아들 레이 때문에 이 영화는 더욱더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관객들은 공감할 수 있는 주제, 현실감 있는 대화, 그리고 진실된 연기에 찬사를 보냈으며, 영화의 사랑, 충실함, 그리고 행복 추구에 대한 통찰력에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또한 영화는 아직까지도 유행되고 있는 명대사를 많이 남겼는데, 바로 그 유명한 "Show me the money", "You Complete Me", "You have me at hello" 같은 대사들입니다. 이 대사들은 영화가 개봉된 이후 밈이 되어 전 세계에 퍼져나갔고, 많은 셀럽들과 유명인들이 이 말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올린다거나 각종 매체에서 패러디로 오마쥬로 활용하면서 아직까지도 명대사로 추앙받고 있는 문장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스포츠와 사랑이 결합된 멋진 이야기는 일반 영화 관객들뿐 만 아니라 비평가들에게도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비평가들은 영화의 잘 짜인 대본, 설득력 있는 캐릭터, 그리고 사회적 가치에 대한 질문 제기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영화의 유머와 드라마의 혼합은 수많은 사람들이 이야기에 진정성을 느끼고 감정적 공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톰 크루즈(Tom Cruise)의 연기는 그가 상징하는 할리우드 대표 아이콘으로서의 모습과 천편일률적인 상업영화 주인공으로서의 연기와 평면적인 역할을 넘어 다양한 역할을 깊이 있게 연기할 수 있는 연기파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영국에서 활동하던 도로시 보이드 역의 르네 젤위거(Rene Zellweger) 또한 이 영화에서 보여준 사랑스럽고, 순수하며, 진실한 연기를 통해 그녀의 영화에서의 존재감을 보여주었으며, 관객과 비평가들 모두에게 눈도장을 찍게 해 주기도했습니다. 쿠바 구딩 주니어(Cuba Gooding Jr.)를 포함한 영화의 조연 출연진은 현실감 있고 생동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어 영화의 성공에 크게 기여하기도 했습니다.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시크릿 가든"과 톰 페티의 "프리 폴린"이 등장하는 이 영화의 기억에 남는 사운드 트랙은 전반적인 전반작인 영화감상의 경험을 향상하며 감정적인 깊이를 더해줍니다. 결론적으로,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는 로맨틱 드라마의 장점과 스포츠 드라마의 역동적인 특징을 뛰어넘는 영화적인 승리로 남아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대사, 상징적인 장면, 또는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진정한 감정에 관계없이 영화는 관객들과 영화계에 잊을 수 없는 영향을 남긴 고전으로 계속해서 남아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