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라라랜드(La La Land)'영화 줄거리
"꿈과 슬픔의 교향곡"이라는 정의가 가장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를 소개합니다. '위플래쉬(Whiplash)'를 통해 대중에게 다가온 데이언 샤젤(Damien Chazelle) 감독의 필생의 역작인 이 영화는 한 때 유행했으나 점차 사라진 할리우드 황금기의 뮤지컬 영화를 멋지게 부활시킨 작품이고, 그 시절 찬란하게 빛났던 할리우드 황금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마주를 선사합니다. 영화의 제목답게 영화는 로스엔젤리스(Los Angeles)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배우 지망생인 미아(엠마 스톤, Emma Stone)와 그의 클럽을 여는 꿈을 가진 재즈 음악가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 Ryan Gosling)의 삶을 따라갑니다. 이 영화는 사랑, 야망, 그리고 개인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는 현대적인 촬영술과 서사를 이어가지만 영화에 고전적인 색채를 더하여 이 영화만의 독특한 감정을 관객들에게 선사합니다. 아름다운 뮤지컬 음악으로 서막을 연 영화는 이 북적거리는 거대도시의 고속도로의 정차된 차에서 처음으로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물론 처음엔 서로 욕을 하며 별다른 관심이 없이 지나치지만, 결국 이 둘은 우리의 예상답게 각자의 인생에서 계속 겹치게 되면서 인연을 만들어 나갑니다. 그들의 각자의 영역에서 꿈을 좇는 청춘들이고 현실의 벽에 좌절하지만, 비슷한 모습의 이 두 청춘은 서로에게 기대게 되면서 사랑에 빠집니다. 서로의 길을 응원하고 도와주면서 사랑은 깊어지지만 결국 현실적인 문제들로 이 둘의 사랑도 영원하지 못합니다. 이 영화는 사랑과 야망 사이의 섬세한 균형을 유지하면서 진행되고, 이런 멋진 극의 전개에는 뮤지컬 영화답게 저스틴 허비츠가 작곡한 탁월한 음악들이 영화의 찬란함을 만들어냅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영화 줄거리와의 멋진 조합을 통해서 관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City of Stars"와 "Another Day of Sun"과 같은 노래들은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그대로 드러내주며 그들의 현실삶의 간절함과 꿈을 향한 노력에 깊이와 울림을 더해줍니다. 라이너스 샌드그렌의 촬영은 시각적인 화려함을 더해주고 데이언 샤젤(Damien Chazelle)의 연출은 '라라랜드(La La Land)'의 시각적인 스펙터클을 끌어올려줍니다. 이 영화의 화려한 색감과 로스엔젤리스(Los Angeles)의 상징적인 장소들은 영화의 현실감을 더해줍니다. 영화의 결말은 우리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슴 아프지만, 그것이 현실임을 관객들에게 납득시키며 이 영화를 명작의 반열로 올려놓습니다.
주요 배우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의 멋진 연기는 이영화를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회자되는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걸작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영화에서 직접 피아노를 연주한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은 주인공 세바스찬의 허우적거리는 음악가의 열정과 좌절을 최고의 연기로 담아냈습니다. 그는 피아노를 배우는데 수개월을 헌신했고 그의 역할에 진정성을 더했습니다. 주인공 미아 그 자체인 엠마 스톤(Emma Stone)은 그녀의 놀라운 연기를 통해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정도의 멋진 연기였습니다. 그들의 연인으로서의 스크린에서의 케미스트리는 완벽했고, 관객들을 영화의 낭만적이고 변덕스러운 세계로 끌어들였습니다.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은 '태블릿'(2004)과 '하프 넬슨'(2006)에서 유명세를 탔고, 낭만적인 사랑영화와 폭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주는 영화 모두에서 할리우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드라이브'(2011)와 '라라랜드'(2016)에서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그의 연기는 할리우드 A급 스타들 중 한 명으로서 그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했습니다. '슈퍼배드' (2007)에서 일상적인 연기를 잘 보여주었던 엠마 스톤(Emma Stone)은 '라라랜드'(2016)를 통해서 순식간에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로 떠올랐습니다. '라라랜드'에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의 연기는 '이지 에이'(2010), '버드맨'(2014), 그리고 '더 헬프'(2011)를 포함하여, 멋진 연기들로 가득 찬 경력에서 단지 하나의 하이라이트일 뿐입니다. 영화계에의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의 성공은 논쟁의 여지가 없으며, '라라랜드'의 엄청난 성공은 그들의 할리우드에서의 입지를 완벽하게 구축해 주었습니다.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은 단순한 배우가 아니라 그 연기의 뉘앙스와 풍부한 감정으로 관객들에게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해주는 스토리텔러들입니다. 두 주연배우의 스크린에서의 놀라운 케미스트리는 그들의 캐릭터에 진정성을 부여해 주었고, 그들의 슬프지만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에 대한 관객들의 폭발적인 찬사를 만들어냈습니다.
영화 총평
'라라랜드(La La Land)' 데이언 샤젤(Damien Chazelle) 감독이 꼭꼭 숨겨놓았던, 제작비 때문에 촬영을 미뤘던 영화이고, 개봉 전의 우려와는 다르게 제작비 대비 엄청난 성공을 거둔 시대의 역작이 되었습니다. 관객들은 잊혔던 할리우드 고전 뮤지컬 영화의 부활에 찬사를 보냈으며 매혹적인 사운드트랙의 첫 번째 음부터 휘몰아치는 뮤지컬 시퀀스까지 '라라랜드'는 팬들로부터 뮤지컬 영화의 새로운 고전으로 추앙되었습니다. 고전적인 할리우드 뮤티컬 영화의 향수와 현대적 러브 스토리를 매끄럽게 혼합하는 이 영화의 능력은 모든 세대의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영화 개봉 이후 각종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들과 음악 스코어가 넘쳐났으며, 아직까지도 아름다운 사운드트랙들이 주변에 넘쳐납니다. 이 영화의 아름다운 이야기는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를 통해 감정적 깊이를 더해주고, 그들의 고군분투와 꿈에 대한 열정은 관객들이 등장인물들을 잘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잃어버렸던 열정을 되살려줍니다. 또한 로스엔젤리스(Los Angeles)를 배경으로 낭만적인 감성을 더욱더 배가시켜 줍니다. 관객뿐만 아니라 비평가들 또한 이 영화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그에 대한 방증으로 이 영화는 기록적인 14개의 오스카 후보에 올랐고, 데미안 샤젤(Damien Chazelle)의 감독상과 엠마 스톤(Emma Stone)의 여우주연상을 포함하여 6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리누스 샌드그렌(Linus Sandgren)에 의해 촬영된 이 아름다운 영화의 장면들은 완벽한 롱 테이크와 시각적 스펙터클을 보여주면서 선명한 색상의 아름다운 조합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많은 비평가들이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의 케미스트리를 이 영화의 핵심으로 인정했으며, 최고의 연기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영화 개봉 후 시간이 흘러도 이 영화는 놀라운 현대적 뮤지컬 영화의 고전의 자리를 더욱더 확고히 하고 있으며, 새로운 팬층을 넓히고 먼 미래에도 영원한 사랑영화의 고전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