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영화 줄거리

     

     

     

    '노라 에프런(Nora Ephron)'이 감독하고 1993년에 개봉한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은 그야말로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이 영화는 그의 아내와 사별한 후 '톰 행크스(Tom Hanks)'가 연기한 '샘 볼드윈'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암으로 인해 곁을 떠난 아내를 잊고자 어린 아들 '조나'와 함께 시애틀로 이주하여 다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 영화의 로맨틱한 여행의 촉매는 라디오 토크쇼입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샘의 아들 조나는 'Marcia Fieldstone' 박사가 진행하는 전국적으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전화를 겁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조나는 아버지의 상실과 외로움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들려주며 미국 전역에 있는 여성들의 공감을 얻게 되고, 이 아들에게 전국에서 편지를 쏟아집니다.

     

    청취자 중에는 '빌 풀먼(Bill Pullman)'이 연기한 '월터'와 약혼한 볼티모어 출신의 '맥 라이언(Meg Ryan)'이 연기한 '애니 리드'가 있습니다. 샘과 그의 아들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은 애니는 행운과 진정한 사랑에 대한 생각에 매료됩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결혼이 임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지금 만난 샘과 설명할 수 없는 이질감을 느끼지만, 겉으로 볼 때는 훌륭한 커플인 척하기도 합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애니는 조나의 이야기를 들으며 샘과 조나가 그녀와 함께할 운명이라 확신하게 되면서 시애틀로 이 가족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영화는 우리가 모두 예상하듯이 물 흐르듯 쉽게 이 두 사람의 사랑을 연결시키지 않습니다. 시애틀에서 멀리서 이 가족을 지켜보던 애니는 결국 샘을 오해하게 되고 다시 집으로 돌아옵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이야기는 사랑, 상실, 그리고 때때로 운이 스스로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의 복잡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름을 통해 보이는 시애틀과 뉴욕의 멋진 배경은 관객들에게 뉴욕과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을 로맨틱한 장소의 영원한 곳으로 다시 한번 각인시켜주기도 합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결국 오해가 풀린 애니와 샘은 우리의 기대를 마음껏 채워 줄 마지막 약속장소인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으로 향합니다.

     

    주요 배우

     

     

     

    '톰 행크스(Tom Hanks)''맥 라이언(Meg Ryan)'의 잊을 수 없는 연기로 인해 이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스크린에서의 케미스트리는 배우로서도 절정의 개인적인 기량을 마음껏 보여주지만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그 자체로서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 두 명의 할리우드 스타를 빼놓고는 이 영화를 결코 논할 수 없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톰 행크스(Tom Hanks)'는 오랫동안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공한 배우 중 한 명이었으며, '샘'을 섬세하게 묘사한 그의 연기는 그가 얼마나 관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연기를 보여주는지 다시 한번 잘 증명해 주었습니다.

     

    빅(Big)빅(Big)빅(Big)
    빅(Big)

     

     

    그는 어른의 몸에 갇힌 아이를 연기한 <빅(Big)> (1988)과 스포츠 코미디 드라마인 <그들만의 리그(A League of Their Own)> (1992)와 비슷한 영화로 비평가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들만의 리그(A League of Their Own)그들만의 리그(A League of Their Own)그들만의 리그(A League of Their Own)
    그들만의 리그(A League of Their Own)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두배우가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에 가져다 줄 마법의 기초를 놓은 것은 <조 대 화산(Joe Versus The Volcano)> (1990)에서의 '맥 라이언(Meg Ryan)' 과의 협연이었습니다.

     

    조 대 화산(Joe Versus The Volcano)조 대 화산(Joe Versus The Volcano)조 대 화산(Joe Versus The Volcano)
    조 대 화산(Joe Versus The Volcano)

     

     

    그의 경력은 1990년대에 에이즈에 걸린 변호사를 연기한 <필라델피아(Philadelphia)> (1993)와 그에게 연속 오스카상을 안겨준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1994)와 같은 영화를 통해 할리우드 영화의 아이콘으로 떠올랐습니다.

     

    필라델피아(Philadelphia)필라델피아(Philadelphia)필라델피아(Philadelphia)
    필라델피아(Philadelphia)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에서, '톰 행크스(Tom Hanks)'는 진실되고 사랑스러운 특성을 지닌 동시에 아내를 잃은 남자의 비탄과 외로움을 놀라운 연기로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맥 라이언(Meg Ryan)' 은 미국의 '열정적이고 매력적인 연인' 애니 리드 역으로 역시나 로맨틱 코미디의 여신으로서 관객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그 녀는 '롭 라이너(Rob Reiner)'가 감독한 1989년작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를 통해 로맨틱 코미디의 대명사로 완전한 인정을 받습니다.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

     

    그녀의 전염성 있는 매력과 공감할 수 있는 연기는 그녀를 90년대 초 로맨틱한 주연 배우로 대중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맥 라이언(Meg Ryan)' 의 필모그래피는 '톰 행크스(Tom Hanks)''노라 에프런(Nora Ephron)' 감독과의 재회로 특징지을 수있는 데, 바로 첫번째는 <유브 갓 메일(You've got mail)> (1998)입니다.

     

    유브 갓 메일(You&amp;#39;ve got mail)유브 갓 메일(You&amp;#39;ve got mail)
    유브 갓 메일(You've got mail)

     

     

    그 다음 '케빈 클라인(Kevin Kline)'이 공동 주연한 <프렌치 키스(French kiss)> (1995)를 포함하여, 일련의 성공적인 로맨틱한 배역을 함께 함으로서 이 두사람을 로맨틱코미디 부문에서 대체할 사람이 없는 대표주자로 만들어줍니다.

     

    프렌치 키스(French kiss)프렌치 키스(French kiss)프렌치 키스(French kiss)
    프렌치 키스(French kiss)

     

     

    변덕스러운 코미디부터 진실함, 연약함까지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그들의 능력은 로맨틱 코미디 부문에서 그 두사람을 소중한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의 놀라운 성공은 '톰 행크스(Tom Hanks)' '맥 라이언(Meg Ryan)' 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로맨틱 영화하면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표 할리우드 배우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이 영화는 그 연장선이자 최고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관객들은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마다 이 영화를 떠올리며, 자신도 이런 로맨틱한 영화의 주인공을 꿈꾸기도 합니다.

     

    이것은 모두 이 '톰 행크스(Tom Hanks)' '맥 라이언(Meg Ryan)' 이라는 두 멋진 배우의 영원한 연인의 이미지 때문일 것입니다.

     

     

    영화 총평

     

     

    1993년에 개봉한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은 시대를 초월한 러브레터의 전형입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 이상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긴 보석 같은 영화입니다.

     

    '톰 행크스(Tom Hanks)' '맥 라이언(Meg Ryan)' 의 놀라운 캐스팅과 '노라 에프런(Nora Ephron)' 의 멋진 촬영은 서로를 몰라봤던 두 영혼이 두 사람 사이에 놓은 긴 통로를 가로질러 연결될 때 나타날 수 있는 사랑, 행운, 마법에 대한 매혹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사랑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언제나 어느 시대에나 잘 만들어진 로맨틱 코미디, 사랑 영화는 관객들에게 소구 됩니다.

     

    특히나 '톰 행크스(Tom Hanks)' '맥 라이언(Meg Ryan)' 이라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사랑 영화의 대표 주자들이 캐스팅되고 영화 포스터에 나왔을 때, 관객들은 이 영화를 기대하지 않을 수 없었고, 개봉되자 관객들의 기대를 충분히 부합하면서 이 영화는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아직까지도 때가 되면 다시 찾아보는 사랑영화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관객들은 영화의 웃음과 즐거움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에게 감정적으로 동화되어 사랑에 빠집니다.

     

    이 영화의 매력은 개봉 당시의 인기를 넘어 계속해서 새로운 세대에 의해 재발견되는 로맨틱 클래식을 지위를 획득했습니다.

     

    비평가들은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의 영리한 대본, 성실한 연기, 그리고 노라 에프런(Nora Ephron)' 의 완벽한 연출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영화는 고전적인 로맨틱 영화, 특히 <러브 어페어(An Affair to Remember)> (1957)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이 영화를 통해 신선하고 초현대적인 해석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브 어페어(An Affair to Remember)러브 어페어(An Affair to Remember)러브 어페어(An Affair to Remember)
    러브 어페어(An Affair to Remember)

     

     

    감독은 영화의 그래픽 촬영 기법으로 로맨틱한 관계의 뉘앙스를 잘 보여주었으며 진정한 감정의 핵심을 유지하면서도 몰입감을 만들어내는 감독으로서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고, 이는 전형적인 로맨틱 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주었습니다.

     

    비평가들은 '톰 행크스(Tom Hanks)' '맥 라이언(Meg Ryan)' 의 연기에 찬사를 보냈고, 특히 당시 미국의 연인으로 불려졌던 '맥 라이언(Meg Ryan)' 의 사랑의 복잡함을 보여주는 연기에 크게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 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며, 뒤를 이어 만들어지는 영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열렬한 팬층을 만들어냈습니다.

     

    "As Time Goes By"와 "A Kiss to make a Dream On"과 같은 고전적인 멜로디가 특징인 이 사운드트랙은 이 영화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 영화는 순진해보일 지라도 사랑의 마음과 힘만 있으면 그 어떠한 것도 가능하다는 사랑에 대한 영원한 송가로 남아있으며, 로맨틱 드라마의 교과서로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가슴 속에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반응형